[이슈] 소개팅어플 틴더? 5년 과금 사용후기 – 틴더를 시작한 이유와 장단점

틴더 시작한 이유와 장단점

※해당 틴더에 대한 글은 일반 커뮤니티 글쓴이의 주관적인 견해와 경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틴더홈페이지 바로가기<<<

 

사람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소개팅어플을 사용합니다만, 최종목적은 상대방과의 만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소개팅어플을 5년전에 처음으로 사용해본 이래 좋은사람, 이상한 사람, 무서운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친구가 되기도 하고, 연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저의 후기를 보고 조금이나마 원하는 사람을 만나고, 안전하게 소개팅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나누기위해 소개팅어플 중 하나인 틴더의 사용후기를 작성합니다.

 

1. 틴더를 시작한 이유

여러분은 틴더를 어떻게 처음 시작하게 되었나요?

저는 틴더를 처음 사용한건 처음으로 혼자 떠난 해외여행 때였습니다. 당시 혼자 15박의 긴 여행을 혼자가서 같이 여행할 사람을 찾는 과정에서 누군가 여행카페에 틴더를 추천하였고, 그 때가 저의 첫 틴더 사용경험이었습니다.

사실 틴더 이전에 친구의 추천으로 한국에서 미프라는 어플을 사용해 본적이 있었으나, 광고가 너무 많고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았고, 그 상태로 소개팅어플에 대한 편견이 굳어져서 사용하고 있지 않았던 상태였었습니다.

하지만 틴더를 사용해본 결과 저는 어느정도 만족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광고때문에 불편하지도 않고,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라 다루기 쉬웠습니다.

저는 이때 틴더를 통해서 다양한 외국사람들도 만나고, 현지에서 한국사람들도 만나 같이 액티비티도 즐기고, 관광지도 둘러보고, 저녁에는 맛있는 식사와 술도 같이 즐기는 만족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이러한 만족스러운 경험후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였으며, 약 5년간 사용했다안했다를 반복하며 다양한 국적, 인종, 성격의 사람들과 만나 즐겁고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틴더를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국가, 인종, 사람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폭넓은 시야를 가질수 있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처음 사람을 만날때 갖는 부담감이 상당히 사라져 평소 사회생활 할때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는 당신도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저와 같은 좋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2. 장점과 단점

아래 장단점은 소개팅어플의 장단점일 수도 있고, 틴더의 장단점일수도있습니다. 저의 경험에서 나온 주관적인 견해이니 사용자에 따라서 장단점이 아닐 수 있습니다.

1) 단점

a. 이 사람이 믿을수 있는사람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다.

상대방에 대한 정보는 상대방이 기입한 소개글, 사진 등 밖에 없으니 정말 믿을수 있는 사람인지 알 수 없는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랜기간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로맨스 스캠, 투자 스캠 등 사기꾼들도 어플내에 존재하며 조심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 남성과 여성의 성비 불균형이 심하다.

어느 소개팅어플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틴더역시 남녀의 성비 불균형이 심합다. 보통 소개팅어플의 남녀 성비는 8:2 정도이며, 이에 따라 남성의 경우 과금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매칭이 쉽지 않은게 일반적입니다.

c. 외모를 많이 보시는 경우 때에 따라서 사진과 다른 이성이 나올 수 있다.

상대방한테 잘보이고 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하지만 좀 과하게 포토샵 혹은 AI프로필 등을 사용해서 실제 만났을때 사진과 전혀 다른 사람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d.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싶을때 힘든감이 있다.

아무래도 웹에서 만난 상대방이기 때문에 서로간의 서사가 적습니다. 예를 들어 소개팅에서 만나거나 어떠한 사회적 관계에서 만난 사이라면, 이미 서로간의 서사와 인간관계가 얽혀있는 상태에서 만났기 때문에 무언가 좀더 신중해 지는 것이 있다면, 어플에서 만난 상대의 경우 서로 얽혀있는 관계가 없다보니 좀더 쉽게 관계가 단절된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2) 장점

a.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새로운 창구가 될수있다.

본인이 직업때문에 새로운 장소에 정착한 사람이거나, 소개팅이 부담스럽거나, 집순이 집돌이거나, 본인의 루틴이 일집일집이지만 회사에서는 만나기 싫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에서 이성을 만나기 힘든 사람에게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새로운 창구가 될수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보통 비슷한 사람, 비슷한 환경을 가진 사람들 끼리 모여있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사람을 만나기 쉽지않습니다. 이에 대해 다양한 국적, 인종, 직업군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b. 어플의 사용법이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하다.

따로 사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몇번 눌러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정도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다. 따라서 사용하기도 무척편리합니다. 또한 PC환경에서도 웹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것도 좋은 장점중 하나입니다.

c. 상대적으로 매칭률이 높다.

나는 현재까지 미프, 틴더, 위피, 글램 등 다양한 어플을 사용해 봤다. 경험상 그중에서는 틴더가 가장 매칭률이 좋았고, 괜찮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틴더 시작한 이유와 장단점

>>>틴더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Comment